티스토리 뷰

반응형


5자리 우편번호 검색 너무 편하고 쉽게 할 수 있다


2015년 8월부터 우편번호가 6자리에서 5자리로 바뀌었습니다. 주소도 도로명으로 변화됐구요. 6자리 우편번호를 쓰던 방식이 익수했던 분들은 5자리가 좀 낯설텐데요. 우체국에 가면 책을 통해서 자신의 주소 우편번호를 찾을 수 있지만 온라인으로는 찾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온라인으로 5자리 우편번호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온라인우체국을 방문하는 방법이구요. 또 하나는 도로명주소변환하는 곳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먼저 인터넷우체국을 방문해서 5자리 우편번호를 찾아보겠습니다. 메인 페이지를 방문하면 나서 가장 하단 부분에 우편번호 찾기라는 아이콘 메뉴가 보이실 텐데요. 그 부분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뜨게 됩니다.



이곳에서 자신의 주소를 입력하면 우편번호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를 모르면 구 주소를 이용하구요. 정확한 도로명 주소를 알면 그대로 입력하고 찾아 보시면 됩니다.




우편번호찾기 말고 아예 우편번호 찾기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도 있구요. 우편번호 내려받기를 해서 직접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시험삼아 검색 창에 반포동을 입력하고 찾기를 눌러봤는데요. 아래에 쭈욱 나타나는 주소 좌측을 보면 5자리 우편번호가 나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으로 도로명주소 변환기가 있는 곳을 방문해 봤는데요. 이곳에서는 구조소를 새로운 도로명주소로 변환을 해볼 수 있구요.



구주소로 변환을 해도 어차피 우편번호가 같이 나오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메인에서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를 살펴보기 위해 반포동을 임시로 검색해 봤는데요. 아래 부분에 총 1,764건의 주소가 나열되어 나와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5자리 우편번호를 편하게 검색해 보시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