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어디서 알아 보나요


고속도로를 운행할 때 요새는 하이패스가 장착된 차량들이 많이 있어서 현금이나 카드로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고, 전용 차로를 이용해 통과만 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하지만 간혹 결제 시스템이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자신의 통행료가 제대로 납부가 되어 있는지 아니면 미납됐는지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미납된 통행료가 있거나, 통행료를 온라인으로 납부하고 싶으면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어디서든지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도로공사 메인 페이지에 중간 부분을 보면 여러가지 아이콘 메뉴들이 보이실 겁니다. 그 중에서 미납요금조회/납부를 선택하고 알아보기 위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미납만 조회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다른 조회 사항들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지역마다 다른 통행료를 알아볼 수 있고, 통행료 사용 내역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미납통행료를 조회하고 남아 있다면, 후불하이패스 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일반 신용 카드 등을 통해 납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납금을 조회해 보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하던지, 아니면 비회원으로 가입없이 진행하는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만 선택하면 됩니다.



일단 회원 가입이 번거로우니 비회원으로 미납통행료가 있는지 여부와 납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비회원일 경우 미납된 통행료를 납부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이나 아이핀을 통해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 가능합니다.



일단 조회를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자신의 차량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회원으로 가입을 해도 차량번호는 알고 있어야 진행하는데 있어서 편하겠죠.



다음으로 납부내역을 살펴보니 요청하신 내역이 없다고 나옵니다. 즉, 지금까지 미납된 요금이 한 번도 없었다는 말이죠. 이렇게 한 곳에서 미납 내역과 납부를 동시에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