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검정고시 성적조회 발급까지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피치못할 사정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하거나 가지 못하고, 검정고시를 치른 학생들도 있는데요. 일정한 상한선의 점수가 나와줘야 고등학교 자격 인정을 받게 됩니다. 물론 중학교 검정고시도 마찬가지입니다. 고등학교 졸업 인정을 받아야 대학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생기게 됩니다.




정상적인 학교 생활을 하지 못했다 해서 사회적으로 삐딱하게 바라보는 시선들이 종종 있는데요. 그런 생각을 지니고 있다는 것 자체가 바보스러운 일입니다.



정부24에서 운영하는 민원24를 방문해 보면 메인 중간에 민원 검색이라고 보이실텐데요. 그곳에서 테마별을 선택하고 넘어 갑니다.



테마별 민원을 클릭하니 아래 부분에 여러가지 아이콘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그 중에서 초중고/대학을 선택하고 나와 있는 아래 증명서들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테마별 민원 아래에서 주어진 조건대로 검색해 보면 검정고시 성적 증명서가 나타날 겁니다. 잘 살펴보고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증명서같은 서류를 발급 받으려면 당연히 개인 정보와 관련된 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그런 이유로 인증서 로그인은 필수로 진행해야 겠죠.



마지막으로 검정고시 성적증명에 필요한 사항들을 선택하거나, 적어 넣고 최종 점검을 한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주시면 모든 과정이 끝나는 것입니다. 따라하다 보면 쉬운 일이니 직접 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