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강의 효능 제대로 알고 먹어보자


생강은 음식의 양념이나 다양한 고기요리, 생선 요리 등에 사용됩니다. 하지만 생강의 용도는 음식에만 국한되지 않고, 많은 약효로 인해 건강에 도움되는 재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혈액 순환 개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작용이 있는 마그네슘과 아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간장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다양한 심혈관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영양 흡수 개선


생강은 먹는 음식에서 필요한 영양호를 몸에 흡수하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이러한 이유는 위 및 비장의 효소가 분비되는 것을 자극해 주기 때문입니다. 식욕이 없을 때 생강을 작은 조각으로 잘라 먹으면 식욕 증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와 독감 치료제


생강은 항균 작용도 하기 때문에 감기와 독감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시아 지역에서 몇 세기 동안 감기, 독감, 기침 등의 효과적인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는데요. 성인 남녀에게 생강차를 마시게 하면, 감기와 독감의 증상을 줄일 수 있었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되었습니다.



*소화 개선


생강은 위의 염증에서 일어나는 복통을 완화하는 작용을 해 줍니다. 또한 변비 해소, 방귀 완화, 소화 촉진 작용도 있습니다.




*항암 작용의 가능성


생강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효과적인 항암 작용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가 많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특히 결장암과 전립선암에 유효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 체계의 강화


생강을 정기적으로 먹게 되면, 면역 체계가 강화되고 감기, 기침, 만성 질환 등에 대한 방어 기능이 강화됩니다. 또한 뇌졸증의 위험을 낮춰주며, 대장의 세균 감염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관절통 완화


생강은 뛰어난 항 염증 작용이 있고,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이나 일반적인 질환에서 발생하는 통증도 완화해 줍니다.



*냉증 개선


생강에 들어 있는 성분으로 인해, 혈관을 확장시킴으로써 혈액 순환을 촉진해 줍니다. 또한 발한 작용도 있으므로 몸의 흐름이 좋지 않아 땀이 나기 어려운 사람도 생강을 먹으면 좋습니다.



*강한 살균력으로 식중독 예방


생강은 강한 살균력이 있기 때문에 장티푸스, 콜레라 균, 기생충 등을 몰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되도록 생으로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멀미 예방 구토 방지


생강에 포함된 성분은 메스꺼움과 구토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멀미뿐만 아니라 입덧이나, 숙취 등의로 인한 어지럼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