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방꿈해몽 큰가방꿈 해석을 제대로 알아보자

 

꿈에 나오는 가방은 재산이나 사회적 지위 등 사회적 풍요로움을 상징하는데요. 가방의 크기나 모양, 가방과 관련된 상황에 따라 그 의미들이 다르게 해석됩니다.


*큰 가방의 꿈


재산이나 이루고 싶은 꿈을 의미합니다. 큰 가방이 나오거나 가방을 지니고 걷고 있는 꿈은, 이루고 싶은 꿈을 향해 노력하면 꿈이 실현되거나, 꿈을 달성해 돈을 벌 수 있는 등을 드러냅니다. 가방이 클수록 이루어질 수 있는 꿈이 크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가방에 짐이 많아 무거운 꿈


꿈을 향해 착실하게 노력을 하는 분들에게 좋은 의미의 꿈으로 해석됩니다. 가방에 짐이 많이 담겨져 있는 것은 그만큼 꿈에 가까워 졌음을 드러내며, 정신적인 충실도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또는 조만간 희망하고 있는 것이 실현될 수도 있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여행 가방의 꿈


기본적으로 여행이나 환경의 변화를 의미하는데요. 여행 가방이 크다면, 환경 변화가 크고 지금까지의 인생관이 크게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속에서 가방에 대해 좋은 인상을 느꼈다면 환경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부드럽게 받아들이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가방에 구멍이 뚫려 있는 꿈


무언가 기대하는 것들이 실망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목적을 향해 노력을 계속하는 경우에, 원하는 결과를 얻드려 해도 노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드러냅니다. 더불어 가방에 대한 인상이 나쁘고, 꿈의 모습이 희미한 경우엔는 뜻밖의 손실을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쓰레기가 담겨 있는 가방


외모에 현혹되지 않고 내면의 깊이를 잘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직장이나 연인 또는 배우자 등을 찾고 있다면, 외모가 아닌 내면을 잘 드려다 보라는 의미입니다.



*더럽고 너덜너덜한 가방


경제적인 것이 막힐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또한 가방이 더러울뿐만 아니라 구멍이 뚫려서 내용물이 나오고 있다면, 현재 지니고 있는 것을 서서히 잃어버릴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가방을 도난 당하는 꿈


재물운이나 사업운의 상승을 암시합니다. 당신의 가방은 과거의 짐을 없애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을 지니고 행동한다면, 당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새 가방을 구입하는 꿈


재물운이 상승하거나, 좋은 협력자를 얻을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특히 꿈 속에서 제대로 된 가죽 가방, 품위있는 가방, 이전부터 가지고 싶었던 브랜드 가방 등은 좋은 협력자의 외관을 나타내는데요. 그 협력자의 도움으로 당신의 소원이 실현될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가방이 더러워지는 꿈


가방이 더러워서 얼룩이 진 꿈은 당신의 생활에 곤궁한 사건이 일어나거나, 재물운의 하락, 협력자로부터 비난을 받는 등의 일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명품 가방, 신상품의 가방을 가지고 있는 꿈


이미 당신이 행운을 손에 넣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현실적으로 행운을 실감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경우에도, 조만간 좋은 일이 올 수도 있습니다. 구직중인 사람이 면접 후 합격 여부를 기다리고 있는 시기에 이런 꿈을 꾸었다면, 상대방은 당신을 채용하기로 결정하고 상황을 알리려고 하는 경우에 해당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