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두통에 좋은 차 몸에 좋은 차 5가지 알고 마시자


머리가 아플 때, 편두통일 때 정말 참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에 가서 치료를 했지만 딱히 원인도 없고, 약을 먹어도 잘 듣지 않을 때는 만사 의욕이 떨어집니다. 머리가 아파서 온통 신경이 쓰이고 손가락 하나 까딱할 힘도 없어지는 경우가 많지요. 이럴 때 마시면 좋은 차들이 있는데요.




두통이 있을 때 마시면 도움이 되는 차는 국화차, 생강차, 계피차, 라벤더차, 페퍼민트차가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화차


국화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망간, 칼륨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눈의 피로, 시력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더불어 진정효과가 있고, 진통 작용도 있어 감기에 좋습니다. 오한과 발열, 특히 두통 등의 증상에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계피차

계피는 혈당을 안정시키는 작용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활성화 시키는 작용으로 두통이나 생리통을 개선하는 효과, 고지혈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위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하며, 몸을 따뜻하게 해 주며, 더불어 휴식을 취하게 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몸의 긴장을 풀어 주게 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라벤더차


진정 작용을 하는데요. 스트레스로 굳어 버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더불어 불안과 긴장, 초조함으로 인해 오는 두통이나 고혈압 같은 것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균 및 살균 작용, 방충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차


생강차는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감기예방, 살균 작용, 신경통 개선, 냉증 개선, 식욕 증진, 이뇨 작용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두통이나 어깨 결림, 요통이나 오한에서 오는 빈뇨 등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며, 몸 상태를 정리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페퍼민트차


허브티 중의 하나로서 위장의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불안이나 긴장감, 좌절 등의 기분을 진정시키고, 기분을 평온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진통 작용도 있어 두통이나 생리통 등의 통증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