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 너무 쉬워서 놀라워요


일반적으로 책을 구입하는 방법은 직접 서점을 찾아가서 자신이 원하는 책을 골라서 확인하고 사는 것일텐데요. 요새는 동네에서 주변 서점들이 오프라인 서점으로 인해 많이 없어진 추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보문고나 영풍문고, 예스24 등의 온라인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기 위한 재고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책을 구매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처음에는 회원가입도 해야하고 자신의 카드로 결제도 해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꺼려하는 분도 있으실 겁니다.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고 메인으로 찾아갑니다. 가장 상단에 보시면 검색 메뉴가 보이실 텐데요. 그곳에서 찾고자 하는 책을 검색하면 됩니다.



게일 포먼의 '너를 다시 만나면'이라는 소설 책을 검색 창에 넣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봤습니다. 물론 이 모든 단계는 재고를 확인하는 단계이므로 회원 가입까지는 안하셔도 됩니다.




나중 재고확인이 되고, 남아 있는 책이 있는 장소를 알고나서 구매를 하고 싶다면 회원 가입을 진행하든지 아니면 로그인을 하면 되니까요.



검색해서 찾은 책 이미지 아래 부분에 새창보기나 아니면 책 제목을 바로 클릭하면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책 아래에 매장 재고 위치라는 버튼이 보이실 텐데요. 그걸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볼까요.



오프라인으로 실제 교보문고가 위치해 있는 여러 매방들이 나와 있습니다. 화면을 보면 숫자로 재고를 확인할 수 있을텐데요.



강남 매장과 영등포 매장에 책이 한 권씩 남아 있는 것을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제 두 매장에 책이 있다는 것을 알았으니 직접 그 매장으로 가서 책을 사면 될까요. 물론 그래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이왕에 온라인으로 모든 과정을 살펴봤으니 자신이 원하는 책도 재고 확인과 함께 직접 교보문고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과정대로 따라해 보시고, 구입할 때는 회원 가입을 해서 절차대로 하시면 쉽게 원하는 책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