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래프트위크 5월 서울 축제에 대해 알아보자


5월은 봄이 서서히 물러가면서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는 계절인데요. 이 시기에는 각종 행사들이 많이 진행되어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많은 행사들이 대도시에 몰려 있는 느낌이 있는데요. 지방에서도 활성화된 축제와 행사들이 생겨났으면 합니다.




서울에서 하는 행사로 대표적인 것이 '크래프트위크'라는 것이 있는데요. 기간은 2018년 5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딱 일주일간입니다.



일상 속에서 공예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목표로 실시되는 이번 축제는 무려 서울 시내 주요 권역 100개소 이상에서 다양하게 펼쳐지게 될 예정이니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 보면 산교육으로 좋은 기회가 될 듯 합니다.



일주일 기간에 행해지는 행사들에 대한 설명인데요. 마켓, 체험, 전시 등의 다채로운 행사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살펴볼 수 있으실 겁니다.




특히 공예를 중심으로 해서 다양한 볼거리들이 펼쳐져서 행사가 이루어지는 모든 곳을 돌아볼 수는 없지만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행사에 참여하다 보면 얻어가는 것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1주일간 행사하는 곳 중 서울역에서 실시하는 마켓유랑입니다. 5월 6일과 7일에 시행되면 공예를 구경하며 살 수도 있고,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다채롭게 펼쳐지는 공간입니다.



크래프트위크 행사에 직접 참여해 보는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인데요. 테마별 추천 스팟에 대한 안내와 투어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추천 스팟은 공예와 관련된 축제를 될수록 많이 즐길 수 있도록 근거리에서 이루어지는 행사를 모아서 설명해 드리는 곳입니다.



아트마켓, 이천도자기축제, 갤러리숍, 마켓유랑 등 정말 볼거리의 천국이 될 것 같네요. 특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공예이음버스에 대한 안내인데요. 일상 곳곳에 있는 공예를 만날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투어 프로그램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만 운행되면 따로 참가비는 없습니다. 그냥 정해진 시간내에 버스처럼 자유롭게 승하차하며 보고 싶은 스팟 지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