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이곳에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부동산 등기부 등본, 인감증명서 등 생활에 필요한 서류들을 발급 받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는데요. 하나는 온라인으로 프린터만 있다면 정부 24에서 운영하는 민원 24에서 절차대로 진행해 발급 받는 방법이구요. 다른 하나는 주변 주민센터를 방문해 직접 수수료를 지불하고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공기관이나 주변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신분증이나 지문을 이용해 발급을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주변에서 찾기가 힘든 무인발급기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를 확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포털사이트에서 정부 24를 검색하고 메인에서 민원 24를 선택해 찾아갑니다. 상단에 우측에서 전체메뉴보기를 펼칩니다. 이용안내 하위 메뉴 중에서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들을 쭈욱 살펴보면 상담게시판도 있고, 민원자료실, 전자결제안내, 발급불가 프린터 목록 등들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뉴 중에서 무인민원발급안내를 과감하게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무난하게 별로 어려운 과정이 없습니다.



무인 발급과 관련된 증명서 종류, 발급 시간 및 수수료, 본인확인 등에 대한 사항들을 한꺼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발급시간은 모두 24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무인 발급 안내하는 곳의 상단 우측 부분에 설치장소 안내라는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살포시 클릭하면 되는데요.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엑셀로 된 파일을 다운받게 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보려면 컴퓨터에 엑셀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신이 있는 곳의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고 싶으면 엑셀 자체에서 제공하는 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서초동을 입력하고 찾기를 클릭해 봤습니다. 엑셀 파일 아래에서 위치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