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삶은 양배추 효능 영양소 및 추천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역류성 식요염은 주로 위와 관련된 질병입니다. 이렇게 위가 좋지 않을 때 양배추를 많이 먹으라고 권하는데요. 양배추를 먹는 방법은 무척 다양한데요. 샐러드를 만들어 먹기고 하고, 끓이거나 구워서도 먹고, 양배추 김치를 담가서 먹기도 합니다. 그만큼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건강을 유지해 준다.


양배추에는 카베라고 불리우는 비타민 U가 들어 있는데요. 위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위장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위장의 점막을 복수하며,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혈류 촉진 작용도 있어 위궤양이나 복통 완화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와 피로회복


양배추에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를 손실되지 않게 하려면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C는 정신적인 것 뿐만 아니라 자외선과 흡연, 피로 등 다양한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따라서 양배추를 섭취하면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성을 높일 수 있고, 육체적 질병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비만을 예방하고 장내 기능을 개선해 준다.


양배추를 삶아서 큼직한 크기로 썬 다음 먹으면 포만감과 함께 과식을 방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극단적인 식사 제한을 하지 않아도 되고,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을 도와 주는 역할을 합니다.




양배추에 들어 있는 식이 섬유는 수분을 흡수해 부풀려 지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하고, 더불어 들어 있는 비타민 C도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를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로 인해 식이 섬유와 시너지를 일으켜 배변을 촉진하는 역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면역성 향상과 알레르기 완화


양배추에 들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도 합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감기 예방 등에 도움이 된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히스타민 작용에 의해 알레르기를 완화시키는 작용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알레르기 염증 완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피부 안티 에이징


양배추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과 콜라겐을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피부 노화 예방과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혈액 응고 작용


양배추에는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을 응고하게 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일 한 끼 메뉴에 양배추를 곁들여 먹는다면 위장과 십이지장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궤양을 방지해 줄 것입니다. 하지만 장시간 끓이게 되면 비타민이 손실될 우려가 있으므로 살짝 데치거나 간단한 요리로 만들어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더불어 위궤양을 앓고 있는 분들은 매일 양배추를 짠 녹즙을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속쓰림, 트림, 메스꺼움 등의 증상에도 양배추 녹즙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숙취로 인한 속쓰림에도 적합한 음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