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농협 수표조회 자기앞수표 신한은행 조회 초간단 방법을 알아보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융 거래를 할 때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불어 현금을 사용하는 분들도 꽤 있는데요. 사업을 하거나 큰 돈 거래를 할 때에는 수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수표로 물건을 구입하고 거스름돈을 현금으로 받아가는 사람도 드물지만 종종 있는데요.




이렇게 수표를 가져와 물건을 구입하려 할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위조된 수표가 아닐까 하는 의구심입니다. 요새는 컬러복사기가 너무도 발달되어 있어서 위조하면 눈으로는 구별하는 것이 힘들 때가 많기 때문이죠.



수표가 정확하게 은행에서 발급된 것인지 아니면 도난 수표인지, 혹은 위조된 것이 아닌지 궁금할 때 우선 농협에서 조회해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개인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가면 중간 부분에 조회라고 나오는 메뉴가 있는데요.



조회 메뉴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따라 해야 합니다.




보통 농협에서 발행한 수표만 조회할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다른 은행에서 발급한 수표도 번호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은행에 따라 조회가 되지 않은 수표도 있으니 잘 살펴보시구요.



개인뱅킹 조회메뉴에서 수표/어음 조회를 클릭하고 자기앞 수표조회를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메뉴에 보니 가계수표조회나 어음 조회도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표 견본이 이미지로 올라와 있는데요. 거기 표시되어 있는 번호대로 조회를 진행해서 맞는지 알아보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수표번호를 입력하고, 발행점코드, 수표금액 등을 다 기재하고, 수표권종과 발행은행에 체크를 하고 조회를 살짝 눌러주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다음으로 신한은행에서 수표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는데요. 메이 페이지에서 조회 메뉴를 클릭하고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방법은 농협하고 비슷한데요. 단 신한은행에서 수표를 조회할 때는 농협에서 발행된 수표는 조회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꼭 알아두셔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