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천 수타사 강원도 가볼만한곳 여행지로 추천해요
강원도는 여행할 곳이 너무도 많은데요. 먼 강릉이나 속초 쪽이 아니더라도 꼭 바닷가를 볼 생각이 없으면 홍천 쪽으로의 여행도 괜찮습니다. 특히 인적이 그리 많지 않은 고요한 산 속에 자리한 사찰을 찾아간다는 것은 왠지 마음이 정화될 것 같은 생각도 들지 않을까요. 본격적이 여해을 즐길 수 있는 계절에 한 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홍천에서 가장 유명한 사찰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수타사인데요. 주변 자연 경관도 빼어날 뿐만 아니라 국보로 지정된 문화재도 많아서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활용 가치가 매우 높은 곳입니다.
수타사란 이름의 유래가 나와 있는데요. 지금의 명칭 수타사로 이름을 바꾼 것은 순조 때의 일로 수다라는 이름이 좋지 못하여 아미타불의 무량한 수명을 상징하는 이름을 한자로 바꿨다고 합니다.
수타사 전체의 조감도인데요. 일반적인 절에 비해 그 규모가 꽤 큰편입니다. 대적광전을 필두로 원통보전과 삼성각이 자리해 있습니다.
봉황문, 흥회루, 심우산방, 백연당, 옥수암, 일월암 등 다른 사찰에서 볼 수 없는 이름들도 있네요. 경건하게 절내를 산책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수타사를 찾아 가는 방법에 대한 안내인데요. 요새는 자동차에 네비가 발달되어 있어서 수타사나 공적산 생태숲을 검색해 찾아 오시면 빠를 듯 하네요.
수타사에는 많은 보물과 문화재들이 보존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조선시대 편찬한 불교대장경인 월인석보가 가장 대표적인 보물입니다.
더불어 수타사동종, 소조사천왕상, 영산화상도, 지장사왕도, 삼층석탑, 흥회루, 목조관음보살좌상 등 수많은 보물과 문화재들을 둘러보며 교육 현장으로 활용하시면 아이들이 좋아할 것입니다.
수타사 주변의 볼거리 중 하나인 공작산 수타사 생태공원은 주변 넓은 산림에 자생식물 및 향토 수종을 심어 두고 복원한 다양한 숲 속의 주제를 체험하고 탐구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교육과 체험 생태 숲으로의 가치가 높은 곳으로 주변 경관을 감상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쉼터입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둘러보며 쉬었다 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