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택시 블랙 요금 어떻게 책정될까요


카카오가 포털 사이트인 다음과 합병하면서 덩치가 커지고,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택시 사업에 뛰어든 것은 기존 업계들의 긴장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운행하는 택시는 편리함과 빠름을 무기로 내놨는데요. 그중에서도 카카오택시 블랙은 마치 콜택시와 모범택시를 합해 놓은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블랙은 기본 택시보다 요금이 비싼데요. 그 이유는 고급스러움이 강조됐기 때문입니다. 블랙 택시는 외제차를 기본으로 높은 승차감과 안락함을 갖추었구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기사분들만 운전을 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블랙을 이용하려면 일단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설치 진행을 하면 됩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나서 이것저것 살펴보았는데요. 가장 상단에 메뉴들을 살펴보니 두 번째에 블랙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블랙 메뉴를 선택하고 출발 위치와 도착지를 입력해야 하겠죠. 그리고 결제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미리 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랙 요금에 대한 설명인데요. 기본요금이 5,000원으로 책정되어 있고, 기본요금 외에 요금 계산 방식은 거리요금과 시간요금을 합산해서 산출해 내는 방법입니다.



블랙 카카오택시 결제 방법에 대한 부분인데요. 우선 결제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기존 택시를 이용할 때처럼 목적지에 도착해서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이 있구요.



다음은 자동결제가 있습니다. 자동결제는 미리 앱에 등록해 놓은 카드로 자동으로 요금이 빠져나가는 방법입니다. 이용할 수 있는 카드 목록이 나오는데 아직은 제한적이라 자신의 카드가 사용 가능한지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고 요금을 계산해보니 상당히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프리미업 택시라 그런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결제하는 화면을 캡쳐해봤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목적지에서 기사님께 직접결제와, 등록된 카드로 결제하는 방법 말입니다. 이용 방법이 간단하고 쉬워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요금이 비싼만큼 꼭 필요한 일이 아니면 이용하는데 부담을 느낄 수도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