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로즈힙 효능 로즈힙오일에 대한 진실을 알아보자


로즈힙은 영양이 매우 풍부하고 미용에 좋은 성분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의 보고라 불리울 정도로 피부 미용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특히 여성의 피부에 적합한 미용 열매입니다. 로즈힙은 들장미의 열매로써 붉은 열매를 가르키는 말입니다. 서양에서는 오래전부터 차로 만들어 마시는 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로즈힙의 대표적인 영양소는 비타민 C 이지만 그외에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원래 비타민 C는 열에 의해 파괴되기 쉬운 특징이 있습니다.



로즈힙에 있는 비타민 C는 비타민 P라는 영양소로 인해 열 손상이 잘 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로지힙에 함유된 비타민 C의 양은 레몬의 약 20배 이상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P


로즈힙에 들어 있는 비타민 P는 비타민 C를 보호하고 그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열에 약한 비타민 C를 거의 파괴하지 않고 섭취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비타민 E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해 혈관의 노화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손상되지 못하게 하는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식이섬유


배변을 도와주는 훌륭한 영양소입니다. 변비가 진행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데, 로즈힙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철분


철분이 부족하면 혈액이 충분히 만들어지지 못하고, 빈형이나 냉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로즈힙에 함유된 철분은 시금치의 약 2배 이상입니다.


*폴리페놀


지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고,  높은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합니다.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 뇌졸증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로즈힙에 포함된 폴리페놀이 지방의 연소를 도와 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하 지방뿐만 아니라 내장 지방에도 영향을 주어 여성에게는 물론 내장 지방이 많은 중년 남성에게도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면역력을 높임


로즈힙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추위와 세균, 바이러스 등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회복력을 키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로즈힙 오일


화장품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고, 미용 효과가 매우 높습니다. 더불어 여드름 증상의 개선과 입가의 주름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로즈힙오일에 포함된 비탄민 C는 자외선으로 발생되는 색소 침착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미백 효과뿐만아니라 피부 탄력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로즈힙오일을 피부에 사용하면 피부결을 정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까지 살펴본 로즈힙의 효능이나 로즈힙오일은 아무래도 여성과 관련되어 나타나는 효과가 많이 있습니다. 미용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꼭 여성만 있는 것은 아니므로 남성이 사용해도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더불어 아직까지는 부작용에 대해 조사된 바가 없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