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보험 납입증명서 발급 온라인으로 간단히 해결하자


매달 지역보험료나 직장 의료보험으로 일정한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이런 비용은 우리가 몸이 좋지 않을 때 병원에 가서 보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내야 해야 하는 것입니다. 보험이 안된다면 엄청난 치료비를 물어야 하는 것도 많거든요. 보험료는 매달 자동으로 빠져 나가는 것이 보통입니다.





자신의 보험료가 제대로 납부되고 있는지 확인해 볼때도 이용할 수도 있구요. 금융 기관에서 자금을 융통할 때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포탈 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해 메인 페이지로 갑니다. 상단 메뉴에서 민원신청을 클릭해도 되구요. 중간에 맞춤 메뉴에서 개인을 선택해서 다음으로 넘어가도 됩니다.



여러가지 민원 관련 서류 발급들이 나와 있는데요. 온라인상으로 발급할 수 있는 것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도 이곳에서 할 수 있군요.





자주 찾는 민원 아래에 아이콘 모양의 메뉴들이 보이실 겁니다. 그 중에서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것이 건강보험 납입증명서와 같은 서류입니다.



자신의 납부확인서를 발급 받아야 하니 로그인을 할 때 공인인증서로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물론 아이디로 로그인을 진행할 수도 있지만 인증서로 하는 것이 훨씬 안정적입니다.



납부확인서를 직접 발급 신청하기 위해 여러 선택 항목들에 체크를 해야 하는데요. 일단 발급 용도 선택을 납부확인용으로 하시구요.




발행신청년월이 맞는지 꼭 확인을 해보시구요. 세부 보험 내역에도 맞게 체크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조회를 클릭하면 됩니다.



조회된 내역에 가입자구분이나 취득일도 맞게 되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프린터가 있으면 바로 출력을 선택하면 되구요. 제출 기관의 팩스번호를 알고 있으면 팩스전송을 선택해도 됩니다.


댓글